UPDATED. 2024-02-27 14:11 (화)
청운대학교 충남지역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교육기관 선정
상태바
청운대학교 충남지역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교육기관 선정
  • 씨이오창업신문
  • 승인 2024.02.2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기반 국내외 쇼핑몰 입점 특화 소상공인 양성
청운대학교 홍성캠퍼스 본관
청운대학교 홍성캠퍼스 본관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박두경 단장)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교육의 위탁운영기관으로 2월26일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희망리턴패키지 재창업교육은 경영이 어려워 5년 이내 폐업을 한 소상공인이나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블루오션 사업모델을 발굴하여 교육을 통해 재창업 또는 업종전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이번에 청운대학교 홍성캠퍼스가 제안한 교육 프로그램은 모두 온라인 기반 국내외 쇼핑몰에 입점을 하여 판매를 할 수 있는 무자본 창업 아이템으로서, 국내 중소기업 상품이나 본인의 브랜드 상품을 해외 아마존이커머스에 입점하여 판매하는 수출 아이템과, 천연이끼를 활용한 친환경 인테리어 소품인 스칸디아모스를 제작하여 블로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는 아이템이다.

재창업교육의 모든 과정은 실습위주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아마존셀러 양성과정의 경우에는 교육생 전원에게 아마존셀링 실습에 필요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스칸디아모스 온라인 창업과정의 경우에도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마존셀러 양성과정 실시간 온라인 재창업교육
아마존셀러 양성과정 실시간 온라인 재창업교육

재창업교육 총괄책임자를 맡은 창업경영학과 강개석 교수는 온라인을 통해 해외에 국내상품을 수출하는 전문 크로스보더들을 10년간 1000여명 이상 양성한 전문가로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동일사업인 재창업교육을 통해 380여명의 아마존셀러를 양성해 오고 있다. 특히 수료한 교육생들의 평균 25%이상이 아마존 이커머스에 실제로 입점을 하여 매출을 발생시켜 성공적인 재창업결과를 창출해 내어 지속적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4년에는 충남지역의 재창업 또는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10회차 200명의 교육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원격지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교육도 병행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 https://www.sbiz.or.kr/nhrp/main.do'를 통해 가능하며, 3월부터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다. 특히 교육의 80%이상 참여한 교육 수료생에게는 희망리턴패키지 사업화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최대 2000만원의 재창업, 경영개선 자금을 지원받을 수도 있으니 경쟁력 있는 무자본 창업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