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4:11 (화)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세계 시민 양성을 위한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함께 잇-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세계 시민 양성을 위한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함께 잇-다’ 프로그램 운영
  • 배미영
  • 승인 2023.08.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ESEC(아이섹) 동덕여대 지부와 함께하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함께 잇-다’
AIESEC(아이섹) 동덕여대 지부와 함께하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함께 잇-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관장 백기웅)는 7월 24일(월)부터 8월 7일(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서초구 내 초·중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함께 잇-다’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함께 잇-다’는 UN이 인정한 세계 최대의 학생 자치 단체인 AIESEC(아이섹), 동덕여자대학교 지부와 상호 협력해 지속가능한발전목표 SDGs 10번 불평등 해소를 주제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해외에서 온 외국인 청년 자원봉사자와 관내 청소년들이 함께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권에 대해 이해하고 모든 사람의 사회적·경제적·정치적 포용을 증진하기 위한 불평등 해소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권, SDGs 교육 △불평등 사례 찾기 △세계 시민의 역할 교육 △불평등 지속 관련 토론 △불평등 감소 프로젝트 기획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은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주제이지만 불평등에 대해 깊이 있는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국제적인 문제에 대해 민감하게 살펴보는 능력을 키울 것을 다짐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기웅 서초스마트유스센터 관장은 “청소년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다름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자세를 배우고, 나아가 미래사회 리더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s) 실현을 위한 환경보호 등 범지구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다방면으로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서초유스센터 청소년사업팀 황규희 070-5147-238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