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4:11 (화)
해외온라인수출 전문가 양성의 요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디지털특성화대학
상태바
해외온라인수출 전문가 양성의 요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디지털특성화대학
  • 씨이오창업신문
  • 승인 2023.08.1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학교 디지털특성화대학 3기 성과공유회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한 디지털특성화대학 성과공유회가 지난 8월5일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 대강당에서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디지털특성화대학 성과공유회는 작년에 이어 3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6월3일부터 약2개월간 매주 토요일마다 10주차에 걸쳐 지역의 소상공인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이커머스 입점 및 사업모델 전환을 이루어낸 분들에게 포상은 물론 성과에 대한 공유를 위해 진행되었다.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은 외부경영환경이 빠르게 디지털화되어 가고, 고객의 소비행태도 온라인으로 전환해 감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소상공인들의 경영능력은 이커머스를 통해 자신의 서비스나 상품을 쉽게 판매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소상공인이 외부환경변화에 적응하고 경쟁력있는 디지털 경영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기수가 졸업을 함으로써 인천지역의 경우 3기를 배출해 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교육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청운대학교 창업경영학과 강개석 교수는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을 일반적인 디지털전환에 대한 지식을 전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상공인들이 직접적으로 교육을 통해 이커머스에서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여, 교육기간에도 매출을 발생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특히 강개석 교수는 청운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디지털특성화대학은 국내 이커머스 입점에 그치지 않고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인 아마존이나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점유율이 높은 쇼피와 같은 글로벌이커머스에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올려서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도 소상공인 자신들의 상품을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시켜 매출을 발생시킨 교육생들이 전체 교육생의 1/4이상이 될 정도로 높은 성과를 나타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도 단순한 지식전달이 아닌 실제적인 매출이 발생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실습비 지원들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장윤희" 교육생은 짧은 교육기간에도 불구하고, 이커머스에 자신의 상품을 처음으로 올려 5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켰으며 관련 성공 노하우를 동기 교육생에게 입점부터 마케팅한 교육기간에 활동했던 모든 내용을 공개하는 자리도 함께 가졌다.

대상을 받은 장윤희 교육생외에도 해외 이커머스 입점 및 국내 이커머스에서 매출을 발생시킨 우수 교육생 16명에게도 포상과 함께 최대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으며, 각자의 이커머스 입점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함께 했다. 

소상공인 디지털특성화대학은 하반기에도 디지털전환을 희망하는 지역의 소상공인대표를 대상으로 2023년 8월 19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청운대학교 인천캠퍼스에서 10주간 진행할 계획이므로, 교육에 참여할 관심있는 소상공인들을 현재 모집중에 있다.

디지털특성화대학은 100% 국비지원으로 진행하며, 교육기간중에 자신의 상품을 이커머스로 입점시켜 판매하기 위한 광고 마케팅비도 전액 국가보조금으로 지원을 하는 교육이니 관심있는 소상공인들은 다음의 링크를 통해 온라인 교육신청을 하거나, 교육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면 된다.

디지털특성화대학 온라인 교육신청하기

디지털특성화대학 4기 교육생 모집 담당자연락처: 070-7733-24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