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4:11 (화)
창조인재개발원의 창업학교와 경영학교
상태바
창조인재개발원의 창업학교와 경영학교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06.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인재개발원은 경기도 고양시와 서울시 구로구 가산동에 위치하고있으며  고용노동부 재직자교육은 물론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창업학교와 경영학교를 2015년 한해동안 연간 76회(고양일산 20회, 서울가산 56회)를 운영하였다

 

특히 고양일산 창업학교는 무자본 창업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국비지원 해외수출과정으로서 매 기수마다 지방(창원, 대전...)에도 교육생이 올라와 참여할 정도로 관심이 높은 과정이다.

 

 

창업의 시작을 두려워하며 준비하려는 사람이나 혹은 창업을 시작하였으나 지식부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고양일산 창업학교 교육은 시작의 발판을 다지는 계기와 정보공유 등의 유익하고 실전에 강한 교육과정이다.

 

 

창업학교는 창업 마인드와 경영자의 기본자세와 같이 창업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를 익히고 업종별 무자본으로 창업을 할수있는 절차와 사업 아이템 선정 등 실제적인 창업의 기틀을 배울 수 있다.

 

 

 

서울가산 경영학교는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문과정으로서 창조인재개발원이 개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여 진행하였으며, 모든 수강생에게 컴퓨터도 무료로 나누어 드리는 실습위주의 과정으로서 마찬가지로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중에 가장 관심이 많은 과정이다.

 

경영학교는 창업이후 경영을 하고 있는 사업자들을 위하여 매출증대를 위한 블로그 마케팅비법과 스마트워크를 이용한 매출증대 비법 교육을 통하여 보다 큰 수익을 내고자 하는 이들에게 기본이 되는 유익한 이론과 실전의 기술을 익히는 시간이다.

 

스마트워크 기본지식과 활용법 그리고 모바일을 이용한 홍보방법 등을 배우고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의 다양한 종류와 기법등을 익히며 블로그를 설계 및 직접 제작해보는 교육을 실시함으로 교육생이 교육이후 실전에서 스스로 자립해 나가는데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업종별로 지원되는 정부지원 정책, 지원자금 등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교육생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며 경영의 매출증대에 관한 노하우를 습득함으로 경영에 대한막 자신감 회복을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교육생에게는 정부지원자금 대출 우선지원자격 부여되며 교육 실시하는 동안 전원 컴퓨터 대여를 통해 불편함없이 수강이 가능하며 커뮤니티 활동 참여를 통하여 정부지원정책 실시간 제공되는 특혜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