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4:11 (화)
주식회사씨이오 소상공인성과보고대회 창업학교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주식회사씨이오 소상공인성과보고대회 창업학교 "우수기관" 선정
  • 이재윤 기자
  • 승인 2019.06.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씨이오 부설 씨이오창조인재개발원(이사장 강개석)은 2015년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창업학교에서 재창업패키지 교육과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씨이오창조인재개발원은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에서 시행하는 성공창업패키지 교육 및 창업학교를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 연속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진행하였으며 2013년 창업학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이래 두번째로 이번에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2015년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진행한 과정은 "글로벌 셀러 창업과정"으로서 우리나라 소상공인 제조업자(소공인)를 상대로 중국,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에 제품을 수출할 수 있는 방법을 실습위주로 전수하는 과정이다.

물론 제조업자가 아니더라도 사업을 하다 새로운 사업을 하려는 재창업 희망자에게 무자본 1인 기업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2014년에 수료한 학생들은 협동조합을 만들어 협업을 하기도 하는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기도 하였으며, 지속적인 수료생 사후관리를 통하여 창업을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스터디모임도 기수별로 운영되고 있다.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창업학교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학교와 기존사업자와 폐업자를 위한 재창업패키지로 나누어 시행되고 있으며, 씨이오창조인재개발원은 2015년에 총 5기수를 배출하여 재창업패키지 위탁기관 중에서는 가장많은 수료생을 배출하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